프레젠테이션 발표자료를 만들때 파워포인트를 많이 사용하는데 실력이 좋은 분들은 파워포인트로 만들었다고 생각이 안들정도로 화려하게 잘 만드는것 같습니다. 그런데 특별한 실력이 없더라도 프레지를 이용하면 역동적인 프레젠테이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


요즘은 비지니스 목적에서 뿐만 아니라 학생들도 프레지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장점을 굳이 설명하지 않아도 될것 같은데요. 가장 큰 장점 하나만 뽑는다면 화면을 2차원적인 단편이 아닌 줌인/줌아웃 기법을 활용한 화면전개로 스토리텔링이 가능하다는 것을 들 수 있습니다.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아무래도 템플릿이나 디자인 부분에서 어렵게 느낄 수 있지만 홈피에지에서 기본 템플릿이나 다른 사람들의 공개된 자료를 참고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기떄문에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프레지 다운로드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 사실 홈페이지도 한국어로 되어 있기떄문에 다운로드방법을 따로 설명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Prezi는 유료서비스이기 때문에 처음 이용하시는 분들이 부담없이 무료로 이용해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프레지 홈페이지(www.prezi.com)에 들어간 뒤 [프레지 시작하기]를 클릭하면 상품의 종류 및 가격, 서비스 범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인화면에서 시작하기를 클릭하면 보여지는 상품정보입니다. 내용을 보면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는 상품은 월20달러, 1년에 159달러 결제되는 Pro입니다. Pro는 저장공간에 제한이 없으며 보유한 자료를 공개/비공개 설정을 자유롭게 할 수 있고 모든기기사용 및 이미지편집툴, PC저장 기능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편 Prezi 무료 사용에는 세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는 각 상품의 14일 체험판을 이용하는 것이고 두번째는 Public 계정을 이용 세번째는 교육용 라이센스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각각 장단점이 있는데 체험판은 유료 결제상품과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반면 기간에 제한이 있어 2주밖에 사용할 수 없고 퍼블릭계정은 무료이지만 PC저장은 제한되고 웹저장기능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모든 자료가 공개되므로 보안이 필요한 경우에는 이용이 어렵습니다.



마지막 교육용라이센스를 이용하는 방법은 자료의 공개범위를 설정할 수 있고 PDF나 휴대용프레지형태로도 저장이 가능합니다. 다만 라이센스등록을 위해 학교이메일이 필요해 약간의 제약이 있습니다. 학교이메일 주소는 계정생성 시 로그인정보입력을 위한 링크수신을 위해 필요합니다. 



학생용 프레지 다운로드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면 앞에서 상품목록 중 오른쪽 교육용라이센스를 클릭하면 에듀상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에듀프로는 Prezi Pro와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하면서도 더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고 체험판도 30일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네요. 한편 인조이는 4GB까지 용량 제한이 있지만 무료입니다.



에듀인조이의 라이센스를 신청하세요를 클릭한뒤 학교이메일을 등록하고 학교이름과 홈페이지 주소를 입력한 뒤 이메일로 수신되는 링크를 확인하는 과정을 거쳐 프레지 무료사용이 가능합니다. 주의하실 점은 반드시 이메일 주소와 홈페이지 주소가 일치해야하므로 학교도메인으로 등록된 이메일을 사용하여야하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프레지 다운로드 (무료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초보자는 좀 어렵게 느껴질 수 있지만 효과적인 프레젠테이션을 위해 prezi 사용법을 익히는 것도 좋겠습니다. 사용빈도가 높다면 가격도 크게 부담되는 정도는 아닌것 같지만 처음 사용 시 결제가 부담스럽다면 설명드린 무료사용방법을 이용해 체험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