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택배 정말 잘되어 있죠~ 전날밤에 주문한 상품도 다음날에 바로 받아볼 수도 있고 인터넷으로 물건을 사거나 매장에서 주문한 물건을 집에서 받아볼때에도 전혀 불편함이 없습니다. 그런데 처음 주문한 곳이나 간혹 개인쇼핑몰같은 경우에는 배송이 언제되는지 궁금할때가 있는데 그럴때도 복잡하게 판매자에게 전화를 걸어 물어볼 필요없이 배송조회를 통해 간단히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며칠전 영양제를 하나 주문했더니 판매하는 곳에서 우체국 택배로 보냈는지 알림톡이 오더라구요. 우체국 택배는 자주 이용해보지 않아서 카톡이 오니 신기하기도 하고 편리하기도 하고 좋았습니다. 특히 운송장번호를 알림톡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이 운송장번호(등기번호)를 알아두면 배송이 늦어지더라도 주문한 사이트에 들어가서 확인할 필요도 없고 우체국택배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없이 우체국 등기조회를 바로 해볼 수 있어 편리합니다.
그럼 택배가 어디까지 오고있는지 조회도 해볼까요? 먼저 홈페이지에 들어가야겠죠?
그런 다음 배송조회 부분에서 카톡으로 받았던 13자리 등기번호를 숫자만 입력하고 조회버튼을 클릭합니다. 접수일로부터 1년 이내의 건에 대해서만 검색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등기번호를 모른다면 고객정보로도 조회해볼수 있는데요. 정보로 조회를 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하기 때문에 가능하면 운송장번호를 확인해두는 것이 빠릅니다.
제가 주문한 건에 대해서 조회를 해보았습니다. 저는 이미 물건을 수령했기때문에 발송일 (1/6)로부터 하루만인 1월 7일에 배달완료되었다고 결과가 표시되고 있습니다. 배달결과는 진행상황에 따라 접수, 상품이동, 배달지도착, 준비, 완료의 단계로 나타납니다.
아래 표는 진행상황이 구체적으로 일시와 위치가 함께 표시되는데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한다면 자세히보기를 클릭해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요즘 택배가 대부분 빨리 오기때문에 우체국 등기조회를 자주 하진 않는데요. 필요하면 항상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했었는데 이번에 해보니 더 빠른 방법으로도 검색이 가능하더라구요.
우체국 홈페이지에 들어가기전에 네이버에서 검색을 했는데 사이트검색결과 아래 택배배송 조회를 바로 할 수 있는 검색창이 함께 뜹니다. 스마트택배에서 제공하는 정보인데 다른 택배사는 비교해보지 않았지만 우체국은 위에서 조회해본 결과와 완전히 일치하는 결과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택배배송조회에서 택배사를 선택한 뒤 운송장번호를 입력합니다.
조회를 클릭하면 보내는사람, 받는사람, 진행상황 (위치, 처리일시, 배송상태)가 간략하게 조회됩니다. 우체국 등기조회도 홈페이지에 들어갈 필요없이 정말 간단히 확인가능하죠? 단, 이 역시 운송장번호를 알고있어야 하므로 주문처에서 운송장번호를 확인한 뒤 이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