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전화번호 옮기기 방법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번시간에는 휴대폰을 새기기로 변경 후 기존에 사용하던 기기를 가지고 있을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만일 분실이나 파손등의 이유로 기존기기를 사용할 수 없다면 미리 백업해두지 않은 이상 연락처를 그대로 옮길 수 있는 방법은 없는것 같습니다. 때문에 연락처 뿐만 아니라 사진, 개인정보 등 중요한 내용은 미리 백업해두시기 바랍니다.

 

 

자동 백업으로 연락처를 저장하는 방법은 다음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핸드폰 전화번호 옮기기-자동 백업으로 미리 저장해두세요

핸드폰 전화번호 옮기기-자동 백업으로 미리 저장해두세요 핸드폰을 바꾸면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이 연락처에 저장된 전화번호를 새폰에 옮기는 것일텐데요. 기존 폰을 가지고 있다면 핸드폰 구

paranbytes.tistory.com

기존기기를 가지고 있을 때에 이용할 수 있는 핸드폰 전화번호 옮기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SIM카드, 내장, 외장메모리로 내보내기/SIM카드, 내장, 외장메모리에서 가져오기

 

SIM카드, 내장, 외장메모리로 내보내기

휴대폰 연락처 > 메뉴 > 연락처 관리 > 연락처 가져오기/내보내기 > 내보내기 > 저장할 매체 선택 (SIM카드, 내장메모리 또는 SD카드) > 내보내기

 

SIM카드, 내장, 외장메모리에서 가져오기

핸드폰 연락처 > 메뉴 > 연락처 관리 > 연락처 가져오기/내보내기 > 가져오기 > 가져올 파일이 저장된 위치 선택 (SIM카드, 내장메모리 또는 SD카드) > 가져오기

 

2. 블루투스 기능을 이용해 연락처 옮기기

 

먼저 위 저장매체에 전화번호부를 백업해 둔 뒤 블루투스나 USB케이블을 이용해 연락처파일 (연락처.vcf)을 옮기는 방법입니다. 단, 단축번호 및 그룹은 저장되지 않습니다. 

 

연락처 파일을 저장했으면 두 기기모두 블루투스 기능을 켜고 내문서/storage/emulated/0 경로에서 전송할 연락처 피일을 선택한 뒤 공유>블루투스를 선택합니다. 블루투스 외에도 이메일, 카카오톡, 구글드라이브 등에 전송가능합니다.

 

위 작업을 수행하면 새로운 기기에서는 파일을 수락하고 수신을 완료하면 핸대폰 전화번호 옮기기가 완료됩니다. 

 

3. Smart Switch 이용하는 방법

 

어플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Samsung Smart Switch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연락처 외에도 음악, 사진, 문자, 일정 등 휴대폰에 저장된 정보를 자유롭게 새로운 기기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끼리는 유선, 무선연결 모두 사용가능하고 아이폰에서 옮기고 싶을때에는 갤럭시에 유선으로 연결해 사용합니다. (iOS 5.0이상, iOS 기기연결 케이블(라이트닝 또는 30핀), USB 커넥터 필요). 스마트스위치 PC용도 있어 필요 시 이용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