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SNS 플랫폼이 네이버 밴드라고 합니다.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 보다 밴드를 더 많이 사용한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인스타그램은 10대~20대에서 인기있는 SNS를 대표한다면 밴드는 40~50대가 주 사용층을 이루고 있습니다.  

 

 

밴드 이용은 네이버 아이디(이메일)로 간편하게 가능하며 핸드폰 번호나 페이스북 아이디로도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다른 계정 아이디 연동하여 가입했다면 핸드폰 번호 변경이나 기기변경 시에 어렵지 않게 로그인해 다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편 다른 계정과 연동되어 있지 않은 경우 가입정보가 기억나지 않는다면 다음의 네이버 밴드 계정찾기 방법을 참고하세요.

 

 밴드 가입정보가 기억나지 않아요.

밴드 모임에 함께 참여하고 있는 다른 멤버를 통해 현재 이름과 생일 등 내 정보가 어떻게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시 현재 밴드에 등록되어 있는 이름, 생일, 핸드폰번호와 동일하게 입력해야합니다. 

 

다른 멤버를 통해 현재 설정된 내 정보 확인이 어렵다면 네이버고객센터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밴드는 전화상담은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홈페이지나 앱을 이용해 문의를 접수할 수 있습니다. 밴드 로그인이 어려운 상황이므로 PC를 이용해 네이버 홈페이지에서 네이버밴드 고객센터 문의하기 방법을 찾아보겠습니다. 

 

 

▼ 네이버 홈의 가장 아래부분 [고객센터]를 클릭합니다.  

 

▼ 고객센터 서비스를 [전체보기]로 해서 [ㅂ]의 [밴드]를 선택합니다.

 

▼ [도움말]을 클릭한 뒤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가장아래부분에 [문의하기]가 나타납니다. 

 

▼ [문의하기]를 클릭하면 밴드 문의를 접수할 수 있습니다. 답변받을 이메일과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 밴드 로그인 시 사용하는 계정, 문의내용을 작성한 뒤 제출합니다. 계정 정보 조회가 필요한 경우에는 고객센터에서 본인확인을 위한 서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와같이 네이버 밴드 계정찾기 과정이 번거로울 수 있으므로 평상시 반드시 다른 로그인 정보를 등록해두시기 바랍니다. 다른 계정 연동 방법은 밴드홈에서 [계정관리] 또는 [내정보]에 다음 중 1개 이상을 등록합니다.

- 이메일 주소 등록/네이버 아이디 연결/페이스북 아이디 연결/애플 아이디 연결

 

핸드폰 번호가 변경된 경우 연동된 계정으로 로그인한 뒤 [계정관리]에서 변경된 변호를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핸드폰과 기기를 모두 변경해서 기존에 밴드를 사용하던 기기 없이 새로운 환경에서 로그인하는 경우에는 기존 전화번호로 로그인해서 [전화번호가 변경되었다면] 문구를 선택한 뒤 변경된 정보를 업데이트한 뒤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