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스토어 주문 관련하여 주문취소나 환불 등 대부분은 스토어내 해당 메뉴를 통해 처리 가능합니다. 또한 도움말 서비스 지원이 잘 되어 있기 때문에 고객센터를 통해 문제해결의 많은 부분을 도움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이후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고객센터 전화상담도 가능합니다. 

 

지원센터에는 단계별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의 해결을 위해 구체적으로 상세히 기술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구글플레이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찾는일이 많지는 않지만 전화상담이 필요한 경우도 있기 때문에 아래에서 고객센터 번호도 함께 정리해두었습니다. 

 

 구글 스토어 환불하기

 

 

구글 스토어에서 구매한 앱의 결제 취소를 위해서는 먼저 구글스토어 앱을 실행한 뒤 검색창 옆의 더보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취소하고자 하는 내역이 앱의 정기결제에 해당하면 네번째 메뉴 [정기결제]를 클릭하고 정기결제가 아닌 앱구매건에 대해서는 [계정]을 선택한 뒤 [주문내역]을 확인합니다. 정기결제 취소시에는 정기결제>어플선택>구독관리>구독취소의 순서로 진행합니다. 

 

▼ 구독취소가 아닌 환불요청시에는 계정>주문내역에서 취소할 앱을 확인합니다. 단, 스토어 어플 내에서는 환불메뉴가 확인되지 않습니다. PC버전이나 모바일웹브라우저를 이용해 구글 로그인 후 앱스토어 > 계정 > 주문내역 > 문제신고를 클릭합니다.

 

▼ 문제신고를 클릭하면 환불요청사유를 옵션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해당되는 사유를 선택합니다.

 

▼ 옵션에 따라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해결하거나 문제를 예방할 수 있는 내용이 안내됩니다. 내용 확인 후 [문제 설명]란에 처한 상황을 구체적으로 작성한 뒤 [제출]합니다.

 

진행상황은 구글 메일로 안내됩니다. 일반적으로 15분이내에 환불여부가 결정되며 메일을 확인할 수 있으나 영업일 기준으로 최대 4일까지 걸릴 수 있습니다.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환불되지 않는 경우

 

▼ 구글 정책에 따라 앱 구매 후 48시간이 지나면 앱 개발자에게 직접 환불을 요청해야합니다. 앱 개발자에게 환불을 요청하는 방법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어플을 검색한 뒤 추가 정보 중 개발자 정보를 확인합니다. 명시된 개발자의 이메일이나 웹사이트 정보로 연락을 취하여 환불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구글 스토어 고객센터 연락하기

 

▼ 위 방법들로 처리되지 않는 문제들은 고객센터에 직접 연락을 취하여 문의할 수 있습니다.

1. 고객센터 이메일 문의하기 support.google.com/googleplay/gethelp   

 

2. 구글스토어 지원팀 전화상담 (평일 오전9시~오후8시,무료)

고객센터 전화걸기 080-234-0051

 

페이스북 탈퇴(계정삭제) 및 탈퇴취소, 모바일 앱 설치없이 가능

은행이나 카드사 뿐만 아니라 SNS도 개인정보 유출의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또한 많은 사이트에서 가입적립금이나 회원 대상 이벤트 등 회원유치를 위한 정책을 펼치고 있습니다. 때문에

paranbytes.tistory.com

 

 

네이버 로그인 기록 확인 및 삭제, 다른기기 로그아웃

네이버 로그인 기록 조회 방법 및 해외로그인 등 지역 차단 설정방법입니다. 더불어 로그인 기록 삭제 방법 및 다른 기기에 로그인 되어 있는 때 로그아웃 방법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로그

paranbytes.tistory.com

 

 

네이버 밴드 계정찾기 및 네이버밴드 고객센터 문의하기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SNS 플랫폼이 네이버 밴드라고 합니다.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 보다 밴드를 더 많이 사용한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인스타그램은 10대~20대에서 인기있는 SNS를 대

paranbyte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