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스토어 주문 관련하여 주문취소나 환불 등 대부분은 스토어내 해당 메뉴를 통해 처리 가능합니다. 또한 도움말 서비스 지원이 잘 되어 있기 때문에 고객센터를 통해 문제해결의 많은 부분을 도움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이후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고객센터 전화상담도 가능합니다.
지원센터에는 단계별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의 해결을 위해 구체적으로 상세히 기술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구글플레이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찾는일이 많지는 않지만 전화상담이 필요한 경우도 있기 때문에 아래에서 고객센터 번호도 함께 정리해두었습니다.
구글 스토어 환불하기
▼ 구글 스토어에서 구매한 앱의 결제 취소를 위해서는 먼저 구글스토어 앱을 실행한 뒤 검색창 옆의 더보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 취소하고자 하는 내역이 앱의 정기결제에 해당하면 네번째 메뉴 [정기결제]를 클릭하고 정기결제가 아닌 앱구매건에 대해서는 [계정]을 선택한 뒤 [주문내역]을 확인합니다. 정기결제 취소시에는 정기결제>어플선택>구독관리>구독취소의 순서로 진행합니다.
▼ 구독취소가 아닌 환불요청시에는 계정>주문내역에서 취소할 앱을 확인합니다. 단, 스토어 어플 내에서는 환불메뉴가 확인되지 않습니다. PC버전이나 모바일웹브라우저를 이용해 구글 로그인 후 앱스토어 > 계정 > 주문내역 > 문제신고를 클릭합니다.
▼ 문제신고를 클릭하면 환불요청사유를 옵션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해당되는 사유를 선택합니다.
▼ 옵션에 따라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해결하거나 문제를 예방할 수 있는 내용이 안내됩니다. 내용 확인 후 [문제 설명]란에 처한 상황을 구체적으로 작성한 뒤 [제출]합니다.
진행상황은 구글 메일로 안내됩니다. 일반적으로 15분이내에 환불여부가 결정되며 메일을 확인할 수 있으나 영업일 기준으로 최대 4일까지 걸릴 수 있습니다.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환불되지 않는 경우
▼ 구글 정책에 따라 앱 구매 후 48시간이 지나면 앱 개발자에게 직접 환불을 요청해야합니다. 앱 개발자에게 환불을 요청하는 방법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어플을 검색한 뒤 추가 정보 중 개발자 정보를 확인합니다. 명시된 개발자의 이메일이나 웹사이트 정보로 연락을 취하여 환불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구글 스토어 고객센터 연락하기
▼ 위 방법들로 처리되지 않는 문제들은 고객센터에 직접 연락을 취하여 문의할 수 있습니다.
1. 고객센터 이메일 문의하기 support.google.com/googleplay/gethelp
2. 구글스토어 지원팀 전화상담 (평일 오전9시~오후8시,무료)
고객센터 전화걸기 080-234-0051